예전에 싱크대 수전을 교체했었는데 구멍이 작아 손이 안들어가서 고정을 제대로 못 시켰다. 예전처럼 집에 있는 톱같은 공구로 어떻게 구멍을 넓혀보려 했지만 힘들어서 전동공구를 사기로 했다.



처음엔 전동톱을 찾아봤다. 좁은 지역에서 소규모 작업할 거라 톱보다는 커터나 로터리가 더 나아보였다.


일단 유선 라인은 드릴을 써보니 불편해서 충전 라인으로 알아봤다. 10V, 18V 모델이 있었는데 은근 무겁고 큰 힘은 필요없어서 10V 라인으로 선택했다.


충전 로터리 공구인 GRO 10,8 V-LI Professional 과 만능 충전 커터인 GOP 10,8 V-LI Professional 를 마지막에 고민했다. 동영상에서 홈 만드는 작업을 하는 것을 보고 GOP 10,8 V-LI 모델을 구매했다.



추가 톱날들을 같이 샀다.



박스 옆에 붙어 있는 실이 훼손되면 단순 반품이 불가능해진다.



박스 구성은 바디와 충전기, 배터리 2개, 그리고 기본 톱날 세트가 들어 있다.



기본 톱날 박스에는 육각 키, BIM 플런지 컷팅 톱날, Delta 샌딩 플레이트, 샌딩 페이퍼 세트가 들어 있었다.



매뉴얼은 70-80년대에 만든 것을 그대로 사용하고 있는지 가독성이 너무 안 좋았다.



홈에 톱날을 맞추고 고정시키는 방식이다.



배터리는 아래쪽에 삽입.



위쪽에 전원버튼이 있는데 위험한 물건인지라 살짝 불안하다.



샌딩 플레이트를 달고 샌딩 페이퍼를 붙여서 사용한다.



ATZ 52 SFC 라고 실리콘이나 페인트 잔여물 제거하는데 사용하는 용도.




AIZ 20 AT, AIZ 65 BSB, ACZ 85 EB 로 구성된 세트.



AIZ 65 BSB 는 못이 있는 목재 절단용 톱날이다. 그냥 톱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AIZ 20 AT 는 스테인레스, 못 절단용이다. 홈에 맞춰 각도를 조절해서 사용할 수도 있다.



ACZ 85 CB 는 마루 절단용 톱날이다.



옆면에 속도 조절 다이얼과 연료 게이지가 있다.



작업하려고 미세먼지 마스크와 고글도 구입했다.



생각보다 소음도 크고 공구를 안정적으로 유지할 힘이 필요했다. 누워서 작업하기에는 너무 불편해서 옆면에 간신히 공간 만드는 데만 1시간 정도 걸린 것 같다. 


18V 제품 샀으면 크기가 커서 더 힘들었을 것 같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