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 엔진 4의 경우 코드 빌드나 셰이더 컴파일을 IncrediBuild 를 이용하여 분산 처리해서 빌드 시간을 단축시킬 수가 있다.

1. 라이센스 확인

IncrediBuild Core
Dev Tool Acceleration
Visual Studio C/C++ 

위 3가지 라이센스가 필요하다. RunUAT 라는 배치 파일을 통해 incredibuild 를 실행하는 구조라서 Dev Tool Acceleration 패키지는 반드시 필요하다. Visual Studio C/C++ 라이센스는 코드 빌드를 위해 필요하다.

2. 셰이더 컴파일에 Incredibuild 를 사용하려면 다음 내용을 확인한다.

프로젝트별 속성의 경우 DefaultEngine.ini 에 아래 Section을 확인한다.

[SystemSettings]

r.XGEShaderCompile = 1

배포된 엔진 속성의 경우 ConsoleVariables.ini 를 검사한다.

; r.XGEShaderCompile is now enabled by default in source. Uncomment to disable XGE shader compilation.

;r.XGEShaderCompile = 0

3. 패키징이나 코드 빌드 실행 시 noxge 옵션이 활성화되는 경우

incredibuild 체크를 여러가지로 하는데 그 중 하나는 환경 변수 'PATH' 값에서 'Xoreax\IncrediBuild' 를 검사한다. 설치 경로에 위 문자열이 포함되어 있었는지 환경 변수 수정 과정에서 위 항목이 삭제되었는지 확인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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