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리얼로 패키징하면 최상위 폴더에 게임 exe 파일을 실행해주는 exe 파일이 생성된다. 확인해보니 패키징 과정 중 WinPlatform.Automain.cs 에 있는 StageBootstrapExecutable 에 의해 생성되고 있었다. 

다음과 같은 과정을 거쳐 생성된다.

: Engine/Binaries/[Platform]/BootstrapPackagedGame-[Platform]-Shipping.exe 파일을 타겟 경로에 복사
: Build/Windows/Application.ico 파일을 101 리소스 갱신
: 201 리소스 아이디로 실행할 게임 exe 파일 상대 경로 문자열 갱신
: 301 리소스 아이디로 실행할 게임 기본 파라미터 문자열 갱신

BootstrapPackagedGame 은 2가지 기능은 한다.

: MSVCP140.DLL 과 XINPUT1_3.DLL 을 체크하여 Microsoft Visual C++ 2015 Runtime 이나 DirectX Runtime 이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 설치되어 있지 않다면 배포 버전에 포함된 UE4PrereqSetup_x64.exe 를 실행한다.
: 필요한 패키지들이 설치되어 있다면 리소스 경로를 참고하여 게임 exe 를 실행한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