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19 1 의 착화감은 119 1 과 동일한 것 같다. 이번 시즌 컬러는 발목 부분의 다크 블루(DK BLU) 인가 보다.

728x90

온스테이지 Dive 를 통해 이루리를 알게되었다.

바이바이배드맨의 베이시스트 이시기도 하다. 전에 라이브 클럽 데이 바이바이배드맨 공연 때 눈을 사로 잡았던 베이시스트였다. 

솔로, 이승경 님과 듀엣, 서울문이라는 그룹도 하시는 것 같다.

온스테이지 영상보다는 직접 작업해서 올리신 버전이 마음에 든다. 간주 부분이 이동하는 차창 밖 화면과 잘 어울린다.

Summer Flower, 선인장 꽃, 환상, 소나기, Light Beside You 가 내 취향.

도나웨일에 있던 정다영 님이 ADOY 에 베이스 치고 계시던데 여성 베이시스트들 너무 멋진 듯.

728x90

이름 : 시바스 리갈 18년 CHIVAS REGAL
원산지 : 스코틀랜드
제조사 : Chivas Brothers Ltd.
유형 : 스카치 위스키

시바스는 반인반신의 마지막 술자리에 있었던 술이라고 알려져 있다. 로얄 살루트라는 설도 있다. 10.26 탕탕절을 맞이하여 탕슉과 함께 김재규 열사를 기리며 한잔 마셨다. 

오크향을 별로 안 좋아해서 토닉워터나 레드불에 섞어 마셨더니 방콕에서 마셨던 믹서가 생각났다. 그 때는 밤새 술 마실 체력이라도 있었는데 이제는 11시만 지나도 졸려서 버틸 수가 없다. 물런 그 때도 다음날 아무것도 못했다.

이 향이 싫으면 디캔팅해서 마시면 좀 낫다고 한다. 1/3 정도 비우고 뚜껑을 닫고 2-3주 내버려 두면 듀어스를 능가할 정도로 부드러워진다고 한다.(꺼라 위키)

728x90

공수처 설치 및 검경 수사권 조정을 통해 검찰 개혁을 응원하는 촛불 문화제가 여의도에서 있었다.

국회 앞에서는 극우 집회와 충돌이 우려되어 여의도 공원 앞에서 진행되었다.

인증샷 찍기 위한 포토월도 준비되어 있었다.

여의대로가 도로가 넓어서 집회하기에는 더 좋은 것 같았다.

메인 뒤 쪽에 서 있었는데 낮에는 환승센터 정도까지만 사람이 있었는데 저녁이 되자 마포대교까지 사람들이 꽉 찼다.

비오고 날씨가 싸늘해져서 이제는 장갑과 패딩이 필요해진 것 같다.

이번 공연은 한영애 님과 강산애 님이셨다.

지하철 역사에서는 포스트잇으로 벽면에 검찰 개혁 염원을 담은 글들을 붙이고 있었다.

저녁은 10.26 탕탕절을 맞아 탕슉을 시켰다. 시바스도 한잔 같이 했다.

자유당은 그렇다 치고 다른 야당 상태로 봐서는 내년 총선에 민주당이 최소 150석 이상 그리고 180석 이상을 민주 진영이 차지해야 개혁을 완수할 수 있을 것 같다.

728x90

아이폰에서 PC 로 USB 를 통해 동영상을 전송할 때 "장치에 연결할 수 없습니다." 혹은 "시스템에 부착된 장치가 작동하지 않습니다." 오류가 발생한다.

이 오류가 발생하면 아이폰을 재부팅 해줘야 다시 전송할 수 있다.

구글 드라이브를 통해 전송했는데 아이폰에서 설정 > 사진 화면에서 'MAC 또는 PC로 전송'을 '원본 유지'로 바꾸면 위 오류가 발생하지 않았다.

출처 : https://dopudopu.tistory.com/1496

위 설정을 사용하면 사진은 HEIC 포맷으로 보여 PC 에서는 변환해서 사용해야할 수 있다. 스크린샷은 png 로 저장된다.

아이폰에서 설정 > 카메라 > 포맷을 높은 호환성으로 바꾸면 JPEG 으로 저장된다.


728x90

꽃 무늬가 있는 망사 커튼인데 사생활 보호 효과는 약한 것 같다.


728x90

이름 : 프리마 돈나 모스카토 스푸만테 돌체 Prima Donna Moscato Spumante Dolce
원산지 : 이탈리아
지역 : 베네토 > 트레비소
제조사 : S.I.V.AG. S.R.L (Societa Industriale Vinicola Agricola)

asti 이외 지역의 모스카토가 궁금했는데 큰 차이는 모르겠다.

728x90

커튼 테이프에 패브릭 탭이 있어서 바로 커튼 봉에 달 수 있다.

2겹으로 되어 있어 커튼 필터 효과가 높은 편이다.

건조기 사용불가인데 건조기에 돌리면 섬유먼지가 너무 많이 나온다.

728x90

제목 : World War Rising
제작 : Mobile War LLC
장르 : Strategy

TabJoy 보상이 1만6100 캐시라서 시작해본 게임

전형적인 웹 전략 게임의 앱 버전이다. 이벤트도 많고 해서 캐시 없이 10만 세력을 달성하기는 했지만 재미가 없다.


팝업 창의 UI 순서 문제로 이상한 곳을 클릭해야하는 경우도 있고 이벤트 팝업의 구매 버튼이 실수하기 좋은 곳에 위치하고 있다.

실행형 광고만 보면 타워 디펜스 모드같은 전투도 있는 것 같은데 한번도 본 적이 없다. 이 광고는 종료할 수가 없어 혐오스럽다. 

앱 광고로 유저를 끌어들여서 실수나 소요되는 시간으로 짜증나게 만들어 소비하게 만드는 스타일의 게임 같아서 마음에 안든다. 이런 요소가 늘어나기만 해서 피로감 때문에 모바일 게임을 안하게 되는 것 같다.

728x90

라임향이 나기는 하는데 처음엔 너무 약해서 아쉬웠다. 아쿠아 블루 레몬과 비슷한 것 같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