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base 통해서 유상으로 배터리 교체하려고 했는데 본체가 휜 외부 손상으로 불가 판정을 받았다. 

집 근처 사설 수리점에 토요일 오후에 문의 했는데 작업 시간이 오래 걸려 당일은 안된다고 해서 월요일 예약을 했다. 그런데 월요일에 가보니 대체 휴일이라 입고만 가능했다. 비번을 알려달라고 했는데 비번을 풀고 입고 했다. 화요일 오후에 받을 수 있다고 했는데 또 부품이 잘못와서 하루 또 미뤄져서 수요일에서야 받을 수 있었다. 🤬 비용도 현금으로 18만원 들어서 좀 비싼거 아닌가 생각이 들었다.

수리점에서 앱을 통해 확인하기는 했지만 다음날 생성된 진단 로그(log-aggregated...) 를 비교해서 다시 확인해봤다. battery.MaximumCapacityPercent 도 57% 에서 102% 로 늘어났고 battery.cycle_count 도 173에서 0으로 줄어든 것으로 교체를 확인할 수 있었다.

화면 보호 스티커도 붙여주셨고 휘어있던 부분도 펴주셨다.

다행히 충전, 애플펜슬, 화면 터치, 터치 아이디, 외부 출력 모두 문제없이 잘 수리되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