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indDepChain given incorrect number of arguments.  Usage: Finds all dependency chains from assets in the given search path, to the target package.

 Usage: FindDepChain TargetPackagePath SearchRootPath (optional: -hardonly/-softonly)

 e.g. FindDepChain /game/characters/heroes/muriel/meshes/muriel /game/cards

특정 애셋과 특정 경로와 의존성을 찾고 싶을 때는 AssetManager.FindDepChain 을 사용하면 된다.

레퍼런스 뷰어를 통해서도 찾을 수 있겠지만 Parent, Child 1단계만 표시되어 여러 단계를 거칠 경우 찾기가 힘들다.

예를 위해 아래와 같이 프로젝트를 생성했다.

: 시작용 콘텐츠를 포함한 블루프린트 굴리기 프로젝트를 만든다.
: StaticMesh 인 SM_Rock 을 사용하는 액터를 /Actors/BP_A 로 생성한다.
: BP_A 를 RollingBPExampleMap 에 배치하고 저장한다.

BP_A 를 보면 RollingBPExampleMap 과 SM_Rock 의 연관성을 알 수 있다. 하지만 RollingBPExampleMap 과 SM_Rock 의 연관성을 직접 알 기는 힘들다. SM_Rock 이 사용하는 M_Rock 이라는 머티리얼과 같이 단계가 깊어지면 더 알기 힘들다. 이 때 FindDepChain 명령어를 사용하면 된다.

에디터 명령창에 아래와 같이 입력하면 M_Rock 과 RollingBP/Maps 폴더 사이의 Dep Chain 이 콘솔에 표시된다.

chunk 설정 후 패키징을 하는데 특정 애셋이 계속 빨려 들어가는 것을 조사할 때 이 명령어를 사용하면 좋다.

엔진 : 4.23.1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