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real Engine 4 가 매달 19$ 로 개발 후 상용화 이후 매출(유저 구매액)의 5% 를 share 하는 식으로 라이센스가 풀려서 신규 프로젝트를 하면 고려해볼만한 것 같아서 가입해봤다.
라이센스 가입
*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https://www.unrealengine.com/) 에서 회원 가입 및 라이센스 구매
;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음. VISA, MASTER, JCB, AMEX, ... 왠만한 카드는 다 되는 듯
엔진 다운로드
* 엔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PC용과 MAC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풀 소스 다운로드
* 풀 소스를 받으려면 GitHub 가입이 필요함.
* GitHub 가입 후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에 GitHub 계정 내용을 갱신하고 '변경내용 저장' 클릭
* GitHub 사이트 로그인 하면 'EpicGames' 로 이동 가능
* 'Unreal Engine' 의 Releases 에서 'Source code(zip)'를 받거나 'UnrealEngine' 를 'Fork' 후 github for windows 를 설치 후 'clone' 해서 소스를 받음( symbolic link 로는 clone 이 안되네 ;;; )
* Release 에서 Required_... 파일을 받아서 엔진 루트 폴더에 압축 품
* Optional.zip 파일은 Linux 나 HTML5 용임
엔진 빌드
* VS2013 Express for Windows Desktop 이나 VS2013 Prof. 가 필요
* 엔진 루트에서 "GenerateProjectFiles.bat" 배치 파일 실행
* UE4.sln 파일을 오픈 후 빌드하면 끝
; incredibuild 가 있는 경우 무조건 사용하게 되는데 VS2013 에서 incredibuild 가 지원하지 않아도 시도하게 되서 빌드가 fail 하게 된다. /Engine/Build/BatchFiles/Build.bat 파일에 UnrealBuildTool.exe 실행 부분에 -noxge 를 추가해 주면 됨
라이센스 가입
*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https://www.unrealengine.com/) 에서 회원 가입 및 라이센스 구매
; 신용카드로 구매할 수 있음. VISA, MASTER, JCB, AMEX, ... 왠만한 카드는 다 되는 듯
엔진 다운로드
* 엔진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PC용과 MAC용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음
풀 소스 다운로드
* 풀 소스를 받으려면 GitHub 가입이 필요함.
* GitHub 가입 후 언리얼 공식 홈페이지에 GitHub 계정 내용을 갱신하고 '변경내용 저장' 클릭
* GitHub 사이트 로그인 하면 'EpicGames' 로 이동 가능
* 'Unreal Engine' 의 Releases 에서 'Source code(zip)'를 받거나 'UnrealEngine' 를 'Fork' 후 github for windows 를 설치 후 'clone' 해서 소스를 받음( symbolic link 로는 clone 이 안되네 ;;; )
* Release 에서 Required_... 파일을 받아서 엔진 루트 폴더에 압축 품
* Optional.zip 파일은 Linux 나 HTML5 용임
엔진 빌드
* VS2013 Express for Windows Desktop 이나 VS2013 Prof. 가 필요
* 엔진 루트에서 "GenerateProjectFiles.bat" 배치 파일 실행
* UE4.sln 파일을 오픈 후 빌드하면 끝
; incredibuild 가 있는 경우 무조건 사용하게 되는데 VS2013 에서 incredibuild 가 지원하지 않아도 시도하게 되서 빌드가 fail 하게 된다. /Engine/Build/BatchFiles/Build.bat 파일에 UnrealBuildTool.exe 실행 부분에 -noxge 를 추가해 주면 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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