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Tutorial 'UI'


URL : http://unity3d.com/learn/tutorials/modules/beginner/ui


; Unity 4.6 에 추가된 UI 에 대한 Tutorial

; 12개 강좌로 이루어져 있는데 각 컴포넌트 별로 간단한 소개 정도

; 1 ~ 11 번 강좌는 개별 강좌고 12번은 묶어 놓은 느낌이라 둘 중 하나는 생략해도 될 느낌


; Unity 는 Unreal 에 비해 에디터가 가벼워서 좋은 듯 (물런 기본 라이팅 퀄러티가 언리얼이 좋지만 ;; )

; Unity 스크립트의 컴포넌트 개념은 성능은 모르겠지만 코드의 asset 화 라는 측면에서 마음에 든다.

; 여러 화면 크기에 대응을 anchor 와 pivot 이라는 개념을 이용해서 layout + stretch 처리하는 것 같은데 개념이 마음에 든다

; 버튼에 대한 Transition 처리를 색상, 이미지, 애니메이션으로 할 수 있게 한 부분도 마음에 든다.

; 버튼 이벤트 처리도 기본 Trigger + Event Trigger 를 통해서 한 점도 Unity 컴포넌트 개념을 잘 녹여서 만든 것 같이 보였다.


; 새로 UI 모듈을 만든다면 Unity 의 UI 개념을 많이 차용할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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