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인에게 뽐뿌받고 혹해서 산 '부기 보드 Sync 9.7'. 10만원 정도의 가격에 필기감 괜찮은 전자 메모장이라고 생각하면 된다.


홈페이지 : http://www.myboogieboard.com/as/products/boogie-board-sync-9.html




USB 로 충전 및 PC와 연동 가능. 이번 버젼에 pdf 로 저장 기능이 추가되었는데 PC 에서 이동식 디스크로 잡아서 pdf 파일을 꺼낼 수 있다.




너무 밝은 곳이나 빛이 없는 곳에서는 글자가 잘 안보이는데 이전 기종에 비해서 안 좋아진 거라고 한다. 다음 기종에서는 좋아지길 기대해본다. 한 45도 정도에서 보면 적당히 잘 보이는 것 같다. ;;




PC (윈도우, 맥), 모바일 (iOS, 안드로이드) 앱이 제공된다.


PC 버젼은 패드를 디지타이저처럼 쓸 수 있게 해주는 기능과, 에버노트 연동, PC 에서 바로 이미지 생성이 제공된다. 내가 쓰는 기능은 없는 듯... 파일이 pdf 형식에 숫자형식의 파일명이라 저장된 파일 찾아보기가 힘든데 메모 탐색기 기능이나 있으면 좋겠다.


모바일 버젼은 블루투스로 연결해서 동기화 후 보고 분류하고 공유할 수 있는 기능과 디지타이저 처럼 실시간으로 그릴 수 있는 기능이 있는데 뷰어 기능이 괜찮은 것 같다.


복지카드 잔액이 남아서 사긴 했는데 뭔가 100% 만족스럽진 않고 몇몇 아쉬움이 남는다.


* 하드웨어 한계때문에 그런 것 같은데 부분 지우기가 안되는 것은 답답하다.

* 메모하기에는 9.7" 는 생각보다 좁은 공간인 것 같다. 펜을 더 가늘게 쓸 수 있거나 디스플레이가 더 커야할 것 같다.

* PC 버젼에서도 이미지 형식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었으면 좋겠다.

* 글자가 잘 안보이는 것도 개선되었으면 한다.

* 파워가 나간 상태에서도 화면에 메모할 수 있는데 이게 저장은 안되는 거라 낭패본 적이 있다. 파워 온 상태에 좀 더 직관적이었으면 좋겠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