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ntroduction to 3D Game Programming with DirectX 9.0
by Frank D. Luna

Direct X를 처음 접하는 나에게 Direct X SDK의 tutorial은 좌절스러웠다. 기본적인 삼각형 그리기, 광원 설정, 텍스쳐 입히기 다음에는 고급 기술들의 샘플들만 있어서 Direct X를 처음 접하는 나를 어디서 뭘 시작해야 할지 모르는 상태로 만들어 버렸다.

이런 상태에서 Skinned Mesh 관련 자료를 찾다가 알게된 MoonLab에서 저 책을 발견하게 되었다. Direct X를 써봤던 사용자라면 내가 모 출판사의 Visual C++ 책을 쓰레기 취급하듯이 이 책도 쓸모없다고 평가할지도 모른다. 하지만 Direct X에 대해서 모르는 사람이라면 이 책으로 시작하기를 권하고 쉽다.

책의 구성은

Part I Mathematical Prerequisites
Vector, Matrix, Transformation, Plane, Ray에 대해서 다루고 있다.

Part II Direct3D Fundamentals
Direct3D의 간단한 소개 및 구조, Drawing on 3D, Color, Lighting, Texturing, Blending, Stenciling

Part III Applied Direct3D
Fonts, Mesh, Camera, Terrain Rendering, Particle System, Picking

Part IV Shaders and Effects
Vertex Shader, Pixel Shader, Effects Framework

로 이루어져 있다.

Direct X SDK에는 각각에 대한 설명이 부족해서 아쉬웠는데 이 책을 통해 쉽게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 특히 shader 부분에서 많은 도움이 되었다.

P.S. shader 알고보면 쉽다. ㅠ_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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