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 사람이 빌드 장비에서 UE4 패키징하다보면 C 드라이브의 용량이 부족한 경우가 있다. DerivedDataCache 가 유저별로 생성되어 사용자 수에 비례해서 용량을 잡아 먹고 있었다. 덤으로 해당 유저로 최초 패키징 시에 더 많은 시간이 걸리고 있었다.
Install 버전의 DerivedDataCache 경로를 변경하기 위해서는 다음 설정 파일을 수정해야 한다.
파일명 : Engine/Config/BaseEngine.ini
[InstalledDerivedDataBackendGraph] ; 섹션
( 변경 전 )
Local=(Type=FileSystem, ReadOnly=false, Clean=false, Flush=false, PurgeTransient=true, DeleteUnused=true, UnusedFileAge=34, FoldersToClean=-1, Path="%ENGINEVERSIONAGNOSTICUSERDIR%DerivedDataCache")
( 변경 후 )
Local=(Type=FileSystem, ReadOnly=false, Clean=false, Flush=false, PurgeTransient=true, DeleteUnused=true, UnusedFileAge=34, FoldersToClean=-1, Path="D:\DerivedDataCache")
%ENGINEVERSIONAGNOSTICUSERDIR% 라고 적혀 있으면 C:\Users\username\AppData\Local\UnrealEngine\Common 같은 경로를 가리키게 된다.
Config 파일 내 아래 keyword 들은 아래와 같이 교체된다.
// Replace %GAME% with game name.
// Replace %GAMEDIR% with the game directory.
// Replace %ENGINEUSERDIR% with the user's engine directory.
// Replace %ENGINEVERSIONAGNOSTICUSERDIR% with the user's engine directory.
// Replace %APPSETTINGSDIR% with the game dire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