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진이 변경되거나 새로운 애셋이 대량으로 추가되면 ShaderCompile 에 시간이 오래 걸린다. IncrediBuild 를 이용하면 분산 처리하여 이 시간을 단축시킬 수 있다.
설정
: Engine/Config/Config/ConsoleVariables.ini 파일 중 아래 내용을 수정한다.
; Uncomment to enable XGE shader compilation.
r.XGEShaderCompile = 1
: 혹은 DefaultEngine.ini 파일에 아래 내용을 추가한다.
[SystemSettings]
r.XGEShaderCompile = 1
주의
: ShaderCompiler 가 ShaderWorkinDir 로 [UserTempDir]/UnrealShaderWorkingDir 을 사용한다.
: UserTempDir 는 기본은 C:\Users\XXX\AppData\Local\Temp 와 같은 경로다.
: C 용량이 부족하거나 SSD 가 아닌 경우 IncrediBuild 효과가 감소된다.
: UserTemp 경로를 적절하게 변경하자.
: 제어판 > 시스템 및 보안 > 시스템
: 고급 시스템 설정
: 고급 탭에서 '환경 변수' 버튼 클릭
: 사용자 변수 중 TEMP 와 TMP 의 값을 적절하게 변경한다.
: 빌더와 같이 여러 사용자가 사용하는 PC 의 경우 사용자마다 이 작업을 해줘야 한다.
: 아니면 엔진에서 ShaderWorkingDir() 를 수정하자.
효과
: 각 프로젝트마다 다르겠지만 6시간 정도 소요되던 작업이 1시간 30분 정도에 완료되었다. -_-)b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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