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버전업! 가장 쉬운 태국어 첫걸음

지음 : 이병도

펴냄 : 동양문고


해외 여행에서 제일 문제 되는게 언어다. 방콕은 관광지라 큰 문제가 없었지만 그래도 숫자나 인사 등 간단한 태국어는 알아야할 것 같아서 예전에 이 책을 샀었다.



태국어도 성조가 있는 언어라 동영상이나 음성 파일 없이는 익히기 힘들 것 같아서 이 책을 골랐다. 하지만 DVD-ROM 도 달려있지 않은 PC에 외장형을 달아서 볼 정도의 의욕은 없었다. 컴터를 잘 안켜기도 하고...


다행히 유투브에 동영상 강좌로 올라와 있었다.


https://www.youtube.com/playlist?list=PL5FlgtfTR7fkZ8JW-01NB28Usdgja9B_N


책 내용과 다른 지문도 있어서 살짝 당황스러웠다.



동영상 강의를 한번 끝까지 다 봤지만 태국어 알파벳도 못 외웠다. 암기하기 귀찮아서... 그래도 성조, 알파벳 구성, 문장 구성에 대해서 간략하게 나마 이해할 수 있었다. 


다음에 여행갈 때는 태국어 표지판을 읽을 수 있으면 좋겠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