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티컬 마우스를 사용중이지만 오른손에 계속 통증이 있어서 왼손으로 마우스를 쓰려고 하고 있다. 가지고 있던 마우스가 오른손용이라 백버튼도 쓸 수 없고 좌우 대칭도 안 맞아서 왼손 마우스를 알아봤는데 선택의 여지가 별로 없었다. 그나마 가격이 저렴한 코시 M3452WL 제품을 선택했다.

작은 케이스를 열면 마우스 본체와 AA 건전지 2개가 들어 있다.

아래쪽에 on/off 스위치와 수신기가 수납되어 있다.

aa 건전지 2개가 들어간다.

수신기를 usb 에 꼽고 스위치를 on 하면 2.4G Mouse 로 인식된다.

크기는 로지텍 버티컬 마우스와 비슷하다. 

무게감은 가볍고 웹 서핑이나 코딩하는데는 나쁘지 않다. 왼손에 익숙하지 않아 세밀한 포인팅 작업은 아직 힘들다. 게임이나 포토샵 같이 작업할 떄는 오른손을 사용하게 된다. 

별도 소프트웨어가 없어서 버튼별로 기능을 바꿀 수 없는 것 같다. 마우스를 사용하지 않으면 절전모드로 들어가는 것 같은데 마우스 이동이 아니라 클릭을 해야 활성화되서 아쉽다.

(2021-11-28) 전지 수납부에 적혀 있듯이 마우스가 끊어지는 느낌이 들면 전지를 교체해줘야 한다. 하루 2시간 사용시 3개월 정도라고 적혀 있는데 8-10 시간 정도 사용하면 한 3주 정도 되는건가? 생각보다 교체 시기가 짧았다.

회사에서 사용중인 제품은 절전에서 돌아왔을 때 끊김이 심하다. 그리고 집에서 사용 중인 제품은 사용하다가 갑자기 마우스가 안 움직였다. 불량인지 확실하지는 않지만 신뢰가 많이 떨어졌다.

(2021-12-01) 충전지로 에네루프 사용중이었는데 이게 문제였나보다. 집 마우스는 일반 AAA 전지를 넣어주니 갑자기 멈추는 문제가 사라졌다.

(2021-12-04) 절전에서 돌아왔을 때 끊김이 심했던 회사 제품도 건전지 문제였다. :( 편의점에서 샀던 건전지도 문제가 있었나 보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