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 전국집중촛불은 혜화역에서 모여서 행진 후 시청에서 행사가 진행되었다.

밍기적거리다가 늦게 도착해서 이미 행진은 출발해버렸다.

빠른 걸음으로 시청방향으로 따라가서 꼬리를 따라잡았다.

딴지 ㄷㄷㄷ 깃발은 언제 봐도 반갑다. 박근혜 촛불 때는 각종 커뮤니티에서 다 나왔는데 이번 정부에서는 여기 저기 다 터지는데도 우경화된 커뮤니티가 많아서 그런지 커뮤니티 깃발을 찾아보기 힘들다.

매국 집회는 반대편 방향으로 행진하고 있었다.

같은 방향으로 이동하고 있는 한무더기도 있었는데 역시나 살짝 충돌이 있었다.

서울 투어 버스가 옆을 지나갔다. 어쩌면 그들에게는 재밌는 광경일 수도 있겠다.

대열을 거슬러 올라가 선두를 따라잡았다.

시청에 도착해서 대열이 들어오는 것 맞이했다.

행진 거리는 약 4km 정도였다.

전국에서 모여주셨는데 정당이나 커뮤니티, 각종 단체들의 집단 참여가 부족해서 규모가 아쉽다.

벌써 9번째 4.16 이다. 검찰 독재자들 때문에 비극은 또 다시 10.26으로 반복되었고 우리가 바뀌지 않는다면 다시 또 반복될거다. 그전에 IMF 부터 한번 더 올지도...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