탁PD의 여행수다에서 주최한 청주향 가득한 청주 꿀잼투어에 다녀왔다.

청주 신선주 양조장 투어가 있었다.

교회였던 건물을 리뉴얼했다고 한다.

대표님으로 부터 간단한 역사와 양조 기계들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2층 연회장에서 탁PD 님의 우리술에 대한 간단한 강연이 있었다.

신선주 탁주, 약주, 증류주 3종에 대한 시음도 했다.

원래는 약재를 많이 넣는 스타일이었다고 하는데 지금 버전은 거슬리지 않게 조절했다고 한다. 약재 느낌이 거의 나지 않았는데 증류주에서는 약재의 복잡한 향이 느껴진다고 한다.

준비해주신 음식과 오랜만에 이런 저런 이야기를 나누며 즐거운 시간이었다. 주류를 구매할 수 있었는데 술을 자제해야할 것 같아서 참았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