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전국집중촛불에 참가했다.

https://cafe.naver.com/junhwanmove

 

촛불행동 : 네이버 카페

촛불행동 공지,소통 까페입니다.

cafe.naver.com

https://www.facebook.com/junhwanmove/

 

Facebook에 로그인

Notice 계속하려면 로그인해주세요.

www.facebook.com

매주 각 지역에 촛불집회가 있고 한달에 한번 모두 모여 집회를 한다. 페북 공식 페이지를 통해 일정을 확인하고 있었는데 페북 게시물 노출 알고리즘이 거지 같아서 직접 찾아가서 보지 않으면 눈에 띄지 않는다. 다른 sns 계정도 있는데 잘 관리되지 않는 것 같아서 아쉽다. 네이버 까페가 그나마 활발한 것 같다.

이번 주는 삼각지역에서 사전집회를 시작해서 행진 > 숭례문 앞에서 본 행사 > 광화문으로 행진 > 정리 집회 순으로 진행되었다.

덥긴했지만 날씨는 좋았다.

촛불 집회를 방해하기 위한 집회는 계속되고 있었다.

혐오 발언이나 괴롭힘이 돈이 되는 현 상황이 역겹다.

설마하고 명박이를 찍어서 10년을 날려버리더니 이제는 윤석열을 찍어서 80년대 더 나아가 50년대로 사회가 회귀하고 있는 것 같다. 더 말아먹기 전에 내려오던 끌어내리던지 했으면 좋겠다.

미디어에서 다루질 않으니 다른 사람들에게 도달되지 않아 집회 인원이 늘지를 않는다. 커뮤니티에서는 국힘 싫어하는 글이 올라오면 귀신같이 들러붙어서 정치글 보기 싫다고 다 내려버리고 여론 형성이 쉽지 않다.

후쿠시마 핵 오염수 방류 반대하시는 분들은 단체로 우산을 쓰고 계셨는데 요새 같은 날이면 양우산 굿즈를 만들어봤으면 좋겠다.

머리수 보태려고 집회 참여한거라 날도 덥고 옆에 있는 젤라또 가게에서 아이스크림으로 시작했다.

행사는 간단히 끝내고 남대문까지 행진이 시작되었다. 남대문 근처에서 행사장 진입 지체 때문에 살짝 실랑이가 있었다. 날이 더워 짜증난 상태에 지금 정부의 경찰이라면 어떤 짓을 할지 모르니 서로 충돌은 피했으면 한다.

본 행사장에는 여름이라 냉커피나 냉차를 준비해오신 단체도 있고 이런 저런 서명 들을 받고 계셨다.

종이 피켓 구겨져서 버려지는거 아까웠는데 코팅기가 생겼다.

집회마다 매번 뵙는 분들에게는 나 혼자 내적 친밀감이 쌓여간다.

매번 볼 때 마다 조형물이 늘어가는데 퀄리티가 좋다.

남대문 닭진미 고기백반으로 집회를 마무리했다. 혼자 갔더니 합석하게 되었고 뭔가 찝찝해서 한번 가본 것으로 만족하기로 했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