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에 보일러에서 물이 새었다.

2004년 제품 같은데 분배기는 진작에 맛이 갔고 드디어 교체 했다.

각방 조절기랑 분배기도 교체하고 IOT 조절기도 달려고 했다.

귀뚜라미는 잔고장 이미지가 있어서 스킵, 린나이나 롯데는 역시 스킵, 무난한 경동을 선택했다.

콘덴싱 모델인 NCB354 에 이전 보일러가 16K 제품이라 18K 제품을 골랐다.

인터넷으로 주문했는데 첫번째 상담에서 분배기 이야기가 나오자 집근처 대리점으로 문의하라고 안내 받았다. 집근처 대리점에 주문 후 상담하는데 분배기 설치비가 가스비 절감하는 비용보다 더 나올거라고 해서 각방 조절기 + 분배기 없이 하는 방향으로 합의했다.

다행히 다음날 바로 설치 와주셨고 1시간 반 정도만에 교체 완료되었다.

인터넷으로 제어가 가능한 IOT실내온도조절 NR-60DS 도 추가 설치했다.

조절기에 있는 센서로 실내 온도 체크를 하는 것 같다. 뜨거운 모니터 뒤에 뒀더니 1도 정도 더 높게 측정된다.

앱 설치 후 블루투스 연결하고 wifi 설정을 하면 된다. wifi 2.4GHz 가 필요하다. 

앱으로 전원을 켜고 끌 수 있고 모드 및 온도 조절 등이 가능하다.

일별로 가스 사용량도 확인 가능하다. 퇴근할 때 보일러 온도 조절해서 바닥을 따뜻하게 데워 놓는데 만족스러웠다.

온수도 18K 제품이 다른 제품 20K 정도 용량이라 샤워대나 싱크대 1개 분량은 괜찮다고 하셨는데 끊김없이 온수가 잘 나와서 매우 만족스럽다.

설치기사에게 물어보니 보일러 교체 주기가 10년 정도라고 하시던데 집이라는게 10년에 한번씩 이사하거나 리모델링을 고려해야 하나 싶다.

 

728x90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