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목 : Do it! 점프 투 파이썬
지음 : 박응용
펴냄 : 이지스 퍼블리싱

배치 스크립트로 쓰고 있어 대충 감으로만 알고 있던 파이썬의 문법들을 정리하는 시간이었다. 


728x90

제대로된 크리스마스 케익인 '부시 드 노엘'을 먹고 싶었는데 마침 현백 갔다가 라 보카에서 샀다. 그냥 초코 롤케익 같은데 작년에 먹은 파리바게뜨는 그냥 케익이 맛없는 걸로 생각해야겠다. 


728x90

제목 : 환생동물학교
글, 그림 : 엘렌 심
펴냄 : 북폴리오

인간으로 환생하기 위해 준비하는 반려동물에 관한 이야기.

이 책을 읽으며 옆에 있는 이루나 블랑이를 쓰다듬게 된다. 이루가 나와 함께한지 14년 째인데 슬슬 걱정된다. 우리 집 냥이들은 이상하게도 한번도 아픈 적이 없어서 더 걱정된다. 요새 공간이 부족해서 세 고양이 모두 날카로워지고 나도 덩달아 날카로워져 있는데 넓은 집으로 이사하고 싶다. 


728x90

이름 : 엘리오 페로네 모스카토 다스티 수르갈 elio perrone moscato d'asti sourgal 2016
원산지 : 이탈리아
지역 : Piedmont
제조사 : ELIO PERRONE DI STEFANO PERRONE
품종 : Muscat Blanc a Petits Grains

연말 휴가에는 역시 달달한 모스카토같은 디저트 와인이 좋다.

728x90

외투나 청바지 세탁은 힘들고 탈취에 도움이 될 것 같아서 스타일러를 구매했다.

5 개 고리와 1개의 바지 주름을 관리할 수 있게 되어 있는데 아랫 모델인 3개짜리는 겨울에는 부족할 것 같다.

아로마 시트를 거친 스팀으로 가볍게 다리미질하는 느낌이다. 탈취 성능은 잘 모르겠다.

건조 기능이 있어서 니트와 같이 선반 건조해야하는 제품에 괜찮은 것 같다. 아니면 망사 커튼 같은 얇은 세탁물을 건조하기에 좋다.

스타일러하고 나면 건조기에서 꺼냈을 때 처럼 뽀송뽀송한 느낌은 마음에 든다.



728x90

배치 파일에서 전달받은 문자열에 따옴표(")를 제거하고 싶을 때

1. %~1

파라미터로 전달된 변수는 %~n 형식으로 제거할 수 있다.

@ECHO OFF
Set _string=%~1
Echo the string passed to this script is %_string% 

2. set replace 이용

set 명령어를 쓸 때 Y 문자열을 Z 를 대체하는 %X:Y=Z% 형식으로 처리할 수 있다.

Set _somevariable=%_somevariable:"=%

처음과 끝 따옴표만 제거하고 싶으면 아래와 같이 처리하면 된다.

:: Remove quotes
SET _string=###%_string%###
SET _string=%_string:"###=%
SET _string=%_string:###"=%
SET _string=%_string:###=%


참고 : https://ss64.com/nt/syntax-dequote.html

728x90

연말 휴가에 가고 싶었던 전통주 갤러리 무료 시음 행사에 참여했다.

신청은 네이버 예약을 통해 할 수 있다. 링크

본인 확인 후에 입구에서 간단한 소개로 시작했다. 계절별 술과 막걸리, 약주, 소주, 발효주 등 술의 종류, 명인 시스템, 양조장 투어등을 소개받았다.

그리곤 이달의 술 5종류를 한 모금씩 시음한다. 30분 정도 소요되었다.

평소 구하기 힘들었던 풍정사계 등 약주를 잔뜩 사왔다.

매달 시음 술이 바뀐다고 한다. 5회 참여해서 25가지 테이스팅 노트를 모으면 유리잔을 준다고 한다.

728x90

제목 : 무작정 따라하기 싱가포르
지음 : 전상현, 박상미, 양인화
펴냄 : 길벗

2번째 싱가포르 여행을 준비하면서 가이드 북을 읽었다. 구글맵에 마음에 드는 가게들을 표시하려고 하는데 구글 사용자 평이 '가이드 북에서 왜 추천했는지 모르겠다'라는 글을 볼 때 마다 불안해졌다. 

구글 싱가포르 여행 가이드 를 보니 11월 - 12월 강수률이 높아서 연말 일몰을 못 볼까봐 걱정된다.

비행기랑 호텔 예약 다하고 싱가폴에서 페리로 갈 수 있는 인도네시아 빈탕이라는 휴양지를 알게되어 아쉽다. 이번에는 마리나베이 근처에서 보낼 것 같다. 연초에 여는 가게가 있는지 그건 걱정된다.

P.S. 요새는 여행지 정하면 구글에 목적지 공항을 넣고 ICN - SIN 식으로 검색해서 요일별 항공편을 먼저 찾아서 여행 요일을 정한다. 요일을 정하면 스카이 스캐너에서 항공사를 선택한다. 그리고 호텔스닷컴에서 숙소를 예약한다. 특정 기간에 특정 호텔은 호텔 예약 사이트에 없을 수도 있어서 직접 사이트에 들어가서 추가 확인을 한다. 이번에 묵고 싶은 호텔이 있어서 직접 예약했는데 결제 메일이 스팸함에 들어가 있어서 취소될 번 했다. 


728x90

에어팟을 2년 정도 썼더니 40-50분만 플레이 가능해졌다. 출퇴근도 다 못 채우는 시간이라 불편해졌다. 배터리에 결함이 있어야 개당 59,000 원에 교체 가능하다. 분실 리퍼는 개당 85,000 원 이다. 2세대 AirPods 이 199,000 원이라 가격 메리트가 전혀 없어 그냥 새로 사야하는 상황이다. ( 참고 : AirPods 수리 )

인이어 형태라 고민했지만 어차피 새로 사야하는 상황이라 AirPods Pro 를 구매했다.

AirPods 사용을 위해서는 iOS 업데이트가 필요했다.

추가된 노이즈 캔슬링 기능은 지하철 운행 소음을 줄여줘서 마음에 든다.

노이즈 캔슬링 기능이 있는 인이어 제품의 경우 보행중에 주변 소음이 들리지 않아 위험요소가 많다. 그리고 발걸음 소리가 울리는 경우도 있어서 별로 안 좋아했는데 AirPods 프로는 노이즈 수용 기능이 있어 주변 소음을 적절히 들려서 마음에 든다.

728x90

유툽 냥이들이 좋아하는 열빙어 일단 흰둥이와 이루도 관심은 보였다.

흰둥이가 관심은 보이는데 얘는 먹지는 않는다.

이루는 먹지는 않는다.

그나마 블랑이가 잘 먹어준다.


728x90

+ Recent posts